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연말연시 송년회 건강음주법

작성자명순천중앙병원
조회수2598
등록일2008-12-02 오전 1:20:59

   연말연시를 맞아 각종 모임 행사 등으로 부득이 술자리에 참석해야 할 때가 많다
   다음 몇가지 \\`건강한 술마시기\\` 요령을 알면 건강을 지키는 데 큰 도움이 된다.



  *  술 마시기 전

     -> 음주 1시간 전에 음식을 먹어, 위에 신호를 준다.
     -> 고기, 설렁탕 등 기름진 음식은 알코올 분해에 좋지 않다.
     -> 부드러운 죽, 밥과 콩나물국, 생태탕, 북어국 등이 좋다.
     -> 우유를 마셔 위에 포만감을 주고, 위벽을 감싸준다.
    
  
  * 술 마실때

     -> 여러가지 영양소가 골고루 들어있는 안주를 반드시 곁들여 마신다.
     -> 기름진 안주는 피하고, 두부/ 구운 생선/ 김/ 볶은 콩/ 채소 등이 좋다.
     -> 약한 술로 시작해서 점점 독한 술을 마시는 것이 좋다.
     -> 사이다나 콜라 같은 탄산음료와 섞어 마시지 않는다.
     -> 음주시 흡연은 최대한 줄여서 몸에 부담을 적게 준다.
     -> 자주 물을 마셔주고, 이야기를 많이 한다.
     -> 자신의 주량을 미리 밝히고, 최대한 천천히 마신다.
    

  * 술 마신 후

     -> 탄산음료를 마시거나 사우나를 가는 것은 피한다.
     -> 따뜻한 물로 샤워를 하고, 충분히 푹자고 숙면을 취한다.
     -> 식혜나 꿀물, 과일쥬스, 스포츠 음료 등으로 수분 보충
     -> 콩나물국, 북어국 등을 먹어 아침식사를 거르지 않는다.





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출처 : 삼성화재 명화&건강캘린더